아토피
아토피 피부염은 흔히 난치병이라고 불릴만큼 치료가 쉽지 않은 만성 재발성 피부염입니다.
치료를 하다보면 자주 재발을 하므로 주위 사람들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은 여러가지 민간요법 등을 권유하여 환자와 보호자가 혼란스러울 경우가 많습니다.
아토피 치료는 정말 꾸준한 인내심을 필요로 하므로 저희 병원에서는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하면서 환경 등의 악화 요인 제거 및 식이요법 등의 교육을 병행해서 아토피의 재발 방지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아토피 어린이가 지켜야할 10계명
건조한 피부는 아토피 피부의 적, 미지근한 물로 목욕 후 3분 이내에 보습제를 사용해서 피부를 늘 깨끗하고 촉촉하게 주세요
적절한 실내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 주세요
면소재의 옷을 입고 손톱은 짧게 깎아주세요
아토피 피부가 악화되는 원인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전문의에게 정확한 원인과 주의점에 대한 도움을 받으세요.
알레르기 질환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모유 수유를 하고, 음식물 알레르기를 일으킬수 있으므로 이유식은 6개월 이후부터 시작하세요.
동물의 털이나 비듬, 분비물 등은 알레르기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애완동물을 주의해 주세요.
부작용 걱정 때문에 약물치료를 무조건 멀리하기보다는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 가려움증과 염증을 조절하세요.
심리적 불안이나 스트레스, 수면장애나 급격한온도 변화는 아토피피부염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치료법은 조심하시고, 전문의와 먼저 상담하세요.
영.유아기에 아토피피부염을 치료하지 않으면 3명중 2명은 소아 천식이나 알레르기 비염 등의 호흡기 질환으로 옮겨갈 수 있으므로 치료를 미루지 마세요.